나눔축산운동본부, '6월 나눔축산인 상' 에 전 축산신문 장지헌 상무 선정

김경수 기자

kyungsuk@nonguptimes.com | 2023-06-14 17:56:50

나눔축산운동본부 제공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14일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에 전 축산신문사 장지헌 상무를 선발하여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자인 장 상무는 개인 우수 후원자로 2013년부터 현재까지 10년간 매월 정기 기부를 하고 있다. 또 1982년부터 2015년까지 언론인으로 34년간 근무하면서 축산신문 편집국장과 상무를 역임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 관계자는 "장 상무는 축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축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하였기에 그 공로를 인정받아 금번 6월 나눔축산인 상을 받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가족'이라는 시집을 발간하였고 대한민국미술대전 문인화부문 초대작가로 글쓰기뿐만 아니라 미술에도 조예가 깊어 지금까지도 예술인으로써 창작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는 하남로타리클럽 회장직을 맡아 지역사회에서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무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안병우 상임공동대표(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축산신문사에서 언론인으로써 축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축산업 발전을 위해 나눔축산운동본부에 오랫동안 정기후원에 동참해주신 전 장지헌 상무에게 특별히 감사드린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가 2019년 3월 제정한 '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은 지금까지 총 43명의 우수 후원자에게 수여됐다. 장 상무는 올해 들어 여섯 번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