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울산도심속목장나들이' 개최

정영란 기자

yungran528@hanmail.net | 2023-06-02 11:31:02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대규모 목장체험행사인 '울산 도심속목장나들이'를 6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내 십리대밭교 서쪽 둔치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도심속목장나들이는 도심 속에서 다양한 우유체험을 진행하고 우유요리를 맛보며 국산 우유가 안전하게 생산되어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게 전달되는 과정을 알리는 교육·체험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우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퀴즈를 풀어보는 '세계 최고 품질 우리 우유 반갑다 우유야' 프로그램을 기획해 국산우유와 젖소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우리목장 포토존' 등 실제 목장에 와있는 것처럼 체험공간을 구성했다.

또한 우유공작 '우유 비누 만들기', '젖소 모자 만들기' 프로그램과 우유요리체험 '로제크림러스크 만들기', '천생연분 우유의 단짝친구들'을 구성하여 우유의 다양한 효능과 활용방법들을 관람객들에게 알려줄 예정이다.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장은 "도심속목장나들이 행사는 부모와 아이들 온 가족 모두가 참여 가능한 행사로, 목장체험, 우유공작·요리 체험 등을 통해 세계 최고 품질의 국산 우유를 소비자들에 알리고, 우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