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ESG 슬로건 발표· · ·"함께하는 ESG, 지속가능 농업·농촌"

한명덕 기자

mduk422@naver | 2023-05-16 16:59:44

2023년도 1차 범농협 ESG 추진위원회 개최 제1차 범농협 ESG 추진위원회에서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오른쪽 다섯 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16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2023년도 제1차 '범농협 ESG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범농협 ESG 슬로건과 엠블럼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신규 위원 위촉 ▲ESG 사업추진 현황보고 및 위원 의견청취 ▲슬로건 및 엠블럼 발표순으로 개최됐다. 최근 발표된 '국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에 대응하여 저탄소 농업구조로 전환 및 농축산물 생산·유통단계의 탄소배출 감축 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어서 범농협 ESG경영활동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함께하는 ESG, 지속가능 농업·농촌"을 슬로건으로, "우리 모두가 ESG활동에 동참할 때 농업인이 환하게 웃을 수 있는 희망의 미래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엠블럼을 발표했다.

2021년 구성된 '범농협 ESG 추진위원회'는 ESG 추진 총괄 조정 및 전문가 자문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실시한 ESG 캠페인 '농협과 함께 걷는 61억 걸음 걷기'는 사내에서 큰 호응을 얻어 총 64억 4천만 걸음을 달성했다. 또 '61천그루 나무심기' 후속 캠페인을 통해 금년도 식목일 주간동안 약 96천그루 나무심기를 달성했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국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에 잘 대응해 우리 농업인들이 탄소중립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라며, "누구나 ESG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적극 조성해 농업인·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이루어 가자"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