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투자 연계형 ‘IR 데모데이’ 개최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2-08-29 02:15:00

식품진흥원, 우수 식품창업기업 7개사 투자유치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지난 25일, 청년식품 창업성장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유망한 7개 기업을 대상으로 I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가기업 ‘노바락토’는 이번 IR 데모데이의 액셀러레이팅 운영사인 ㈜로우파트너스로부터 2억원의 투자를 얻어내, 우수 청년기업으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투자유치를 위해 이번 IR 데모데이에 참가한 7개 기업은 ▲㈜메디프레소(대표 김하섭, 데이터 기반 맞춤 건강 티캡슐 추천 솔루션) ▲㈜노바락토(대표 황용진, 프롬스노우 공법 기반 유산균 기능식품) ▲팸닥터㈜(대표 김보람, 맞춤형 기능성 주스) ▲㈜디캔트(대표 김상욱, 와인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식품분말) ▲스키니피그크리머리(대표 이종범, 다이어트 아이스크림) ▲구선손반(대표 홍은찬, 건강한 식탁-우렁이 레시피) ▲에스와이에프앤비(대표 김영호, 건강발효 식품 콤부차 키트) 등이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진흥원은 청년 식품기업이 국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IR 데모데이를 비롯한 여러 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다.”며 “금번 IR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한 7개의 기업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져 더욱 고도화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