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자재 수출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2-08-16 02:20:00
농정원, 9월 8일까지 maps.or.kr서 신청 접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2022년 농기자재 수출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정원이 주관하는 ‘2022년 농기자재 수출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코로나19, 러우 전쟁 등 국내외 많은 어려움 속에서 농기자재의 수출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기업들의 사례와 경험을 발굴하고, 그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대회에는 중견·중소 농기자재 수출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기업의 수출액 증가뿐 아니라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수출 증대 노력, 향후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우수사례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3개 업체에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주어지며 농식품부 장관상과 최대 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1월 개최 예정인 ‘2022년 농기자재 국제워크숍’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기업은 9월 8일(목)까지 농기자재수출정보서비스 누리집(www.maps.or.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와 공모양식 등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이메일(epis.agritech@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국내 농기자재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농기자재 수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