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방지 근로자 대상 안전교육 시행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2-04-18 05:10:00
양산국유림관리소
양산국유림관리소(소장 이상대)은 산불방지 업무수행을 위하여 고용된 산불 진화대원들에게 효율적인 업무추진 및 안전한 산불진화를 위해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형 산불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근로자들에게 산불 발생 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추진하며, 교육은 관리소에 고용되어 산불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관련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봄철 상반기 안전교육을 4월 15일과 4월 25일 이틀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기관장(양산국유림관리소장)이 일선의 산불진화대원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안전교육 및 산불의 안전한 진화 방법에 대하여 교육한다.
교육 후에는 불법 소각행위 대한 산불취약지 및 입산통제구역, 등산객이 많이 찾는 곳을 대상으로 지역별 기동단속을 실시하며, 봄철 산나물 불법채취 행위 단속 또한 병행할 예정이다.
이상대 소장은 “산불예방의 중요성 인식과 산불방지 인력에 대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산불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진화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산불위험이 높은 시기인 만큼 산불예방 및 순찰활동에 집중에 산불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전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