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특집 : ‘밥상 위의 국가대표’ 한돈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12-21 05:40:00

한돈자조금, 다양한 방법으로 한돈산업 발전 주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으로 돼지고기 소비가 줄어든 상황 속에서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19라는 글로벌 팬데믹까지 발생하며, 2019년 말부터 한돈 산업과 농가들은 녹록치 않은 상황을 보냈다.

이처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다양한 방법으로 한돈 산업의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보여왔다.

*홍보대사 활용으로 뒷다리살 구매 열풍

한돈자조금의 뒷다리살 소비 촉진 비결은 탁월한 홍보대사 기용에서 찾을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고 신뢰도 높은 요식기업인으로 잘 알려진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를 한돈 홍보대사로 위촉해 광고는 물론이고, 방송과 유튜브 등 다양한 소비자 접점 채널을 통한 뒷다리살 소비 캠페인을 펼쳤다.

백종원 대표가 출연 중인 예능프로그램 MBC ‘백파더’을 통해서는 한돈의 우수성은 물론이고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양한 한돈 레시피를 소개했다.

특히, SBS ‘맛남의 광장’을 통해서 ‘백종원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한돈 뒷심 선물세트’ 출시

‘한돈 뒷심 선물세트’는 가족과 친구, 이웃 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대한민국의 뒷심 발휘를 응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선물세트는 뒷다리살, 앞다리살 등 총 5가지 부위로 구성됐으며, 출시를 기념해 선보인 한정판은 앞서 진행한 ‘뒷심 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응모된 응원 메시지와 불꽃 모양의 입체 팝업을 비롯해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 등을 통해 선물로서의 의미를 더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한돈자조금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한돈 뒷심 선물세트’ 한정판 10개 판매 시 1개씩 적립해 필요한 곳에 기부하기도 했다.

*특별한 날에는 한돈 케이크를 먹는다

뿐만 아니라 한돈자조금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이색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생일 등의 기념일에 선물할 수 있도록 한돈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해 먹음직스럽고 아름다운 케이크를 만드는 ‘한돈 케이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한돈을 취급하는 전국 정육점주들이 참여한 이색 콘테스트를 통해 수상작은 실제 상품으로 개발해 한돈몰에 입접할 수 있는 판로 지원의 혜택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정육점주들에게는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소비자들에게는 색다른 소비의 즐거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돈 케이크 콘테스트’ 1~3등 수상작은 실제 판매용으로 개발돼 한돈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