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소재웹툰 ‘소소한 이야기’ 제작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10-12 05:50:00

농협, 카카오페이지 웹툰 통한 총 8화 작품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 축산경제와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2021년 흰 소의 해를 맞이하여 우리민족 의식주 전반에 걸쳐 형성된 한우 문화를 전파하기 위하여, 한우를 소재로 한 웹툰‘소소한 이야기’를 제작했다.

Z세대· MZ세대를 주요 타켓으로 한우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하여 기획된 웹툰 소소한 이야기는 카카오 페이지 웹툰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0월 6일부터 매주 수요일 연재 될 계획이다.

이 작품은 주인공 ‘선우’와 ‘축신’이 만나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소인 ‘한우’와 관련된 각종 문화와 설화를 체험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소소한 이야기 1화는 “의로운 소”라는 제목으로 자신을 돌봐준 이웃집 할머니의 영정사진을 혀로 핥으며 죽음을 슬퍼하다 죽은 소의 이야기로, 1993년(경북 상주) 있었던 실화를 근거로 제작됐다.

최초의 한우 소재 웹툰 소소한 이야기는 한우분야 전문가들의 고증을 통하여 제작되었으며 웹툰으로 제작된 내용은 단행본 책자로 제작하여 각종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우 소재 최초 웹툰 제작과 카카오페이지 웹툰 연재를 기념하고, Z세대· MZ세대의 한우문화 가치 이해 확산을 위한 참여 이벤트 행사(문화상품권, 캐시증정)도 함께 실시한다.

김태환 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는 “웹툰 소소한 이야기를 통하여 기성세대에게는 한우문화의 기억을 소환하고, 요즘세대에게는 한우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한우 문화와 그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