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이웃에 ‘디지털 사랑 나눔’ 행사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09-02 14:16:01
농협 IT사랑봉사단
농협(회장 이성희) IT사랑봉사단은 27일 전라남도 장흥군청을 찾아 저소득층 이웃을 위한 「디지털 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정훈 금융산업노조 NH농협지부 부위원장과 서을구 IT지역위원장, 김원일 농협중앙회 IT기획부장, 박수기 NH농협은행 IT기획부장 등 농협 임직원과 정종순 장흥군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농협IT사랑봉사단은 디지털 분야에 소외될 수 있는 이웃을 위해 준비한 PC 20대를 장흥군청을 통해 전달하였다.
농협 IT사랑봉사단은 농협 IT노사가 합심하여 2008년에 창단하였으며,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매년 사랑의 연탄(쌀) 나누기, 김장김치 나눔, 농가일손돕기, 헌혈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김원일 농협중앙회 IT기획부장은 “이번에 전달한 PC가 정보화에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국민들과 상생에 나서며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송정훈 금융산업노조 NH농협지부 부위원장은 “앞으로도 노사가 힘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정을 나누고 농업·농촌과 지역사회에 활력를 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