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소울푸드 ‘Hello Kimchi’ 발간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08-13 05:40:00
세계김치연구소, 역사와 문화 등 올바른 정보 수록
한국 김치의 우수성과 김장 문화의 가치를 전 세계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김치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를 엮은 단행본을 펴냈다.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직무대행 최학종)는 ‘한국인의 소울푸드’라는 주제로, 김치의 역사와 문화 등 올바른 정보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은 도서 ‘Hello Kimchi’(헬로우김치)를 공동 기획해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로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헬로우김치는 총 17편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1 키워드로 바라본 김치’, ‘인포로 보는 김치의 모든 것, 김치그램’ 등 김치에 대한 국내외 최신 동향은 물론, ‘김치, 한국인의 얼을 담다’, ‘김치 발효에 담긴 건강 이야기’ 등 한국인의 정서적 연대와 고유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김치의 의미와 다양한 역할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한국 김치에 담긴 신묘한 이야기’에서는 김치의 탄생과 진화의 역사, 세계 최초의 김치냉장고 개발 등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한편 세계김치연구소는 이번 단행본을 국내 정부 유관기관과 김치제조업체 등에 배포했으며, 영어와 스페인어로 번역한 책자는 각국의 재외 한국 대사관, 총영사관, 문화원, 세종학당, 요리학교 등에 제공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