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FoodBiz On’ 서비스 시작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07-13 11:02:06

입주기업·국내외 식품기업…상생협력 플랫폼 지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식품기업인들 간의 비즈니스 상생협력을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 푸드비즈온(FoodBiz On)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푸드비즈온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바이어, 연관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인들이 회원으로 활동하여 기업과 제품의 정보공유, 마케팅, 수출, 기술정보, 공동구매 등 다양한 비즈니스 교류를 지원하는 식품전문 비즈니스플랫폼이다.

푸드비즈온은 국내외 회원 간의 신제품 출시, 제품구매, 상품기획, 정부지원사업 안내 등을 온라인상에서 상시 교환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푸드폴리스 마켓(Foodpolis Market)’을 함께 연동하여 700여개의 제품을 판매, 개시한다. 회원사들은 자사의 주요소식과 정보교환을 게시글, 화상채팅, 홍보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공개할 수 있다.

식품진흥원은 국내외 유관기관을 전략적 파트너로 유입하여 금융지원, 수출, 상품기획 등 회원사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식품진흥원은 2016년부터 지금까지 100여개의 국내외 기관과 상생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으며, 7개분야 산·학·연 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국가식품클러스터 비즈니스 생태계를 위한 준비를 해왔다.

회원가입은 푸드비즈온 홈페이지(www.fbiz.or.kr)를 통해 가능하며, 공식온라인쇼핑몰, ‘푸드폴리스 마켓(www.fmarket.or.kr)’에서는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가 7월 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