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협회, 자원순환 협의체 출범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06-17 04:45:00

이효율 협회장 “실효성 있는 환경경영 향상 기여” 첫줄 왼쪽 두번째부터 김고응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과장 조영석 CJ제일제당㈜ 부사장 김명철 협회 상근부회장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는 식품업계 자원순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난 8일 협회 회의실에서 환경부 김고응 자원순환정책과장을 초청, ‘자원순환 협의체 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의 주요활동은 ▶자원순환 분야 제도개선 ▶사례집 발간 ▶캠페인 활동으로 정책·제도 현안에 대한 업계 공동의 의견 개진 및 대응방향을 수립하고, 포장재 자원순환 사례와 이에 따른 시사점 제공을 중점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과·한국환경공단과 식품업계간 격의 없는 소통기회, 글로벌 환경 컨설팅社 ERM코리아 서현정 대표의 ‘글로벌 식품기업의 ESG 경영과 대응전략’ 강연 및 관련 전문서적을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목표를 제시한 점에 의의가 있다.

이효율 한국식품산업협회장은 “자원순환 협의체가 환경분야에서 식품업계의 입장을 하나의 목소리로 공식 대변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실효성 있는 환경경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