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일자리 개척자, 그루매니저 4기 발대식^^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06-15 04:40:00

임업진흥원, 2021년도 신규 그루매니저 대상 위촉장 수여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6월 9일에 4기 그루매니저 발대식을 개최하고 지역주민 주도의 산림일자리 만들기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됨에 따라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하였으며, 최병암 산림청장, 이강오 원장이 참석하여 신규로 선정된 4기 그루매니저 10명에게 위촉장과 명패를 수여하였다.

또한, 1∼3기 그루매니저 34명은 온라인으로 발대식에 참석해 활동을 하면서 느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삶의 가치 변화 등을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축하 및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그루매니저는 지역주민들이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에 필요한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진흥원 산림일자리발전소는 그루매니저가 이러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홍보·마케팅, 창업 관련 실무 등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신규로 선발된 4기 그루매니저들은 자신들의 활동 지역으로 돌아가 산림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예비경영체를 발굴할 예정이다.

신규 그루매니저 선정 지역 : 경기 군포, 경기 여주, 강원 양양, 강원 정선, 충북 단양, 충북 영동, 충남 보령, 대전 대덕, 경북 청도, 경남 산청

진흥원 산림일자리발전소 이인세 소장은 “산림일자리발전소 일자리 지원사업은 민간주도로 수요자 중심의 민간일자리를 만든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산림청과 함께 지역에서 시작되는 다양한 산림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