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 농·축협과 업무협약 체결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04-20 09:21:25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지사장 임문희)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침체된 지역 농업경제 활성화와 지역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협 고흥군지부’, ‘고흥축협’과 19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에서는 ▲기관별 농업정책의 홍보 및 정보 교류 활성화 ▲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 확산 노력 ▲재난재해 등 사회적 위기극복 상호연대 등을 통해 농업정책 전문기관으로서 고흥군민을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의 역할을 책임 있게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협약에 참여한 최윤선 농협고흥군지부장과 김종암 고흥축협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상생뿐만 아니라 지역 농업인에게도 좀 더 깊이 있게 다가가 책임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문희 고흥지사장은 “양 기관 모두 농업 농촌에 뿌리를 두고 있는 농업정책 수행기관으로 정보교류 등을 통해 농업인을 지키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고흥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구정책에도 일정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에서는 농지은행사업을 통해 매년 100억원대의 정부 예산을 투입해 청년농과 귀농인의 영농기반 구축을 지원하는 맞춤형 농지지원사업에 나서고 있다.

한편, 농어촌공사 고흥지사는 농가부채로 힘들어 하는 농업인의 부채 해결을 위한 경영회생지원사업, 고령 농업인의 안정적 노후를 지원하는 농지연금사업 등 다양한 농업정책을 펼치고 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