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장학금 지원사업’ 큰 호응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02-18 14:56:52

고교 신입생은 물론 인제출신 대학생까지 확대 인제군청 전경

강원도 인제군(군수 최상기)이 추진 중인 ‘2021년 장학금 지원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여건 속에도 실질적인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책으로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해 1월 ‘인제군 인재육성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일부 개정해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올해에는 고등학교 신입생은 물론 인제지역 출신 대학생까지 장학금의 지급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장학금 지원사업은 입학금, 수업료 등 생활비 명목으로 국가 장학금 등 기타 장학금과 중복해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며, 사실상 장학금 수혜를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을 반영해 지역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군은 2019년도 관내 고등학생과 대학생 200여명에 장학금을 지원 한 것에 비해 2020년도에는 관내 805여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올해에도 현재 850여명이 신청한 상태로 이달 자격심사와 서류심사를 남겨두고 있다.

또한 군은 혹시 모를 장학금 신청 누락자를 방지하기 위해 장학금 접수 마감일을 ‘연중 접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실 거주하는 군민과 학생들에게 혜택이 고루 돌아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