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진찬 이사장, 플라스틱 줄이기 동참 선언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1-02-16 20:10:24
안진찬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이사장은 지난 4일 재단 사무실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 캠페인을 펼쳤다.
조명래 전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탈(脫)플라스틱 사회로 가기 위해 생활 속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 1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의 실천을 다짐하며,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안 이사장은 “우리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플라스틱이지만 너무 익숙해진 나머지 모두가 일상에서 쉽게 쓰고 버리는 것이 현실이 됐다”며 “언젠가 자연의 먹이사슬에 의해 식탁까지 타고 올라와 우리들의 생존을 위협하게 될 플라스틱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선 탈(脫)플라스틱 사회로 전환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이사장은 “한국산림아카데미 전국의 산림교육 현장에서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한국산림아카데미 산림ceo과정 교육생들과 함께 산이나 계곡에 버려진 각종 플라스틱 용기를 수거를 통해,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기 위해 산림아카데미가 앞장서서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안 이사장은 “기후위기 극복은 이제는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해야 할 때”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우리 모두 탈(脫)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의 중요성을 깨닫고,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안 이사장은 캠페인의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인기 한국산림아카데미 총동문회 회장과 강정헌 대전대신중학교 전 교장, 김익진 한서대학교 교수를 지명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