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강을 바라보며~~^^’ 대상 영예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12-16 09:26:07

제17회 북부지방산림청 산림사진 공모작 선정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9일 금년도 ‘모두가 누리는 우리 숲’을 주제로 실시한 ‘제17회 북부지방산림청 산림사진 공모전 심사’를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북부지방산림청 관내(수도권·강원 영서지역)에서 촬영한 산림과 관련된 모든 주제의 사진을 6월∼11월까지 접수하였으며, 1차로 사진 용량 · 촬영 장소 등을 선별 후, 2차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3명) 심사를 통해 진행됐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해 276점과 비교하여 약 2배가 넘는 638점의 사진이 접수되었다.

금년도 북부지방산림청 산림사진 공모전에서는 △대상 : 북한강을 바라보며(강원 춘천) △최우수상 답답해도 신나요(서울 상암동) △우수상 축령산의 가을을 달리다(경기 남양주), 시원한 독서(인천 남동구) △장려상 멀리멀리 날아라(강원 홍천), 작지만 큰 손길(경기 평택) 등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심사위원장을 맡은 한라대학교 장흥균 교수는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좋은 사진이 많아 다행이었다.”며 “다만, 아쉬운 점은 이처럼 잘 가꾼 숲이 좀 더 국민에게 가까운 공간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설과 규제가 개선되어 가길 바란다.”고 심사평을 남겼다.

북부지방산림청 최수천 청장은 “북부청 관내 아름다운 숲과 산림 및 다양한 산림사업 사진 공모전을 통해 산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국민에게 산림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국민에게 다양하고 접근하기 쉬운 산림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