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식품산업의 미래를 만나다’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10-29 09:00:00
농림축산식품부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2020 대한민국 식품대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를 고려하여 처음으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금번 행사는 ‘식품과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중소식품업체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식품산업의 새로운 정책 및 최신 정보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열린다.
온라인 전시관은 28개 청년식품창업기업 및 식품기술 기업, 16개 사회적 기업 등 총 161개의 중소식품업체가 참가하며, 식품 주제별로 가정간편식품, 건강기능성 식품, 영유아 고령친화 식품 등을 소개한다.
참가업체별 홍보관에는 업체 연혁, 주요 생산 제품 등을 소개하고, 홍보 동영상도 제공한다. 또한, 관심 있는 제품 주문도 가능하도록 업체 제품 판매 사이트와도 연계되도록 구성하였다.
식품산업 학술관은 식품외식 관련 정책, 최신 통계를 소개하고, 학계, 업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코로나 이후 식품외식산업 발전방향’, ‘뉴노멀 시대 식품기업 마케팅전략’ 등을 주제로 한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개막일 당일에는 국산농산물 사용 확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식품외식발전유공자 등 14명에 대한 수여식을 개최한다. 은탑산업훈장은 ㈜농심 박준 대표이사에, ㈜대관 류창수 대표이사에 산업포장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