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분야’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08-17 09:27:38
한국식품산업협회, 한국환경공단과 협력키로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는 8월 13일 한국환경공단 대회의실에서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과 자원순환 분야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해 포장폐기물 발생 억제 및 재활용 촉진 등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자원순환분야 전반 법령과 제도 등 관련 정보 상호 제공 △재활용·친환경 포장 관련 교육 및 컨설팅 △국내·외 식품산업계 동향 정보 제공 △회원사의 자원순환제도 성실 이행을 위한 협력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제도(2019년 12월 시행), 「제품의 포장재질 포장방법에 관한 기준 등에 관한 규칙」에 따른 재포장 금지 제도(2020년 7월 시행) 등 변화하는 자원순환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한국식품산업협회와 환경공단은 향후 본 협약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회원사 158개사를 대상으로 자원순환제도 전반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협약당사자 간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