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모두의경제’와 MOU^^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06-16 09:04:53
경남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술상담 모습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부산지원은 11일 경남 창원에 위치한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신영규)’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경남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의 HACCP인증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은 경남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으로 ‘사회적경제로 이룩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라는 비전과 ‘지속가능한 건실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기여’를 미션으로 2016년에 설립,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 및 역량강화, 판로개척 및 혁신성장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협약식 이후에는 경남권역 사회적 기업 및 예비 사회적 기업 20여 곳을 대상으로‘찾아가는 기술상담’을 운영, 업체별 수준진단 및 맞춤형 기술지원 사업 연계를 통해 HACCP 준비를 도왔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경남지역에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HACCP 인증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공기관 협력모델 창출에도 힘을 모아 나갈 계획이다.
전예정 부산지원장은 “HACCP인증원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업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며 “경남지역 사회적기업의 원활한 HACCP인증을 위해 부산지원도 기술지원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