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 Social Business를 SUPEX 하다’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06-12 09:13:11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SK임업과의 협업을 통해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고 사회적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숲에서 Social Business를 SUPEX 하다’ 공모전을 7월 3일(금)까지 모집한다.
‘숲에서 Social Business를 SUPEX 하다’는 천안, 충주, 영동, 횡성지역에 소재한 약 1,183ha의 SK임업 공유사업장을 활용하여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공모대상은 산림분야 혁신 및 사회적가치를 가진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산림형 사회적기업(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산림형 사회적기업, 산림형 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 가능하며, 다른 사회적기업 및 일반기업은 산림분야 사회적기업과 컨소시엄 형태로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공유사업장 당 1팀씩 최대 4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에서는 사업 대상지 무료 임대(1년 계약, 사업 특성 및 성과에 따른 기간 연장 가능), 초기 사업화 자금 지원(팀당 최대 700만원), 사회적가치 사업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SK임업 사업장을 활용하여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산림형 사회적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담당자 이메일(hongsh@kofpi.or.kr)로 공모신청서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