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 힐링승마와의 ‘아름다운 同行’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05-18 10:18:47

한국마사회, 배우 김재경·권소현 홍보대사 위촉^^

지난 8일(목) 과천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본관에서 배우 김재경, 권소현의 재활 힐링승마 홍보대사 위촉식이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재활 힐링승마와의 인연을 이어오는 두 사람에게 재활 힐링승마의 매력을 들어봤다.

김재경과 권소현은 아이돌에서 최근 배우로 변신해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다. 지난해 바쁜 와중에도 장애아동 대상 승마 강습에 ‘사이드워커’로 봉사하는 등 재활힐링승마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이드워커’는 기승한 장애아동을 양 옆에서 보조하며 균형 잡는 것을 도우며, 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이다.

‘사이드워커’ 봉사활동은 두 사람이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가장 기억에 남았던 순간이다. 이 순간을 회상하며 권소현은 “말과 교감하며 참여 아동의 점점 표정이 밝아지는 모습에 특별한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재경 역시 “대상자들의 표정이 변하는 것을 바로 옆에서 직접 보았다. 그 모습이 나에게도 또 한 번의 힐링의 순간이었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평소 취미로 승마를 즐기기로도 유명하다. 승마를 통해 말과 직접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을 경험했고, 그것이 둘을 재활 힐링승마 홍보대사로 이끈 것. 둘은 승마의 매력에 대해 입을 모아 ‘교감’이라고 말한다.

김재경, 권소현 두 명의 홍보대사는 올해도 승마 홍보를 위해 분주히 뛴다. 코로나19 예방과 치료를 위해 힘써온 의료진을 비롯한 국민과 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사회공익 직군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찾아가는 사회공익 힐링승마 프로그램’과 올해 시범 개최 예정인 ‘재활승마 대회’에도 참여하는 등 재활 힐링승마와 관련된 뜻깊은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할 예정이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