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인증점 ‘드라이브 스루’ 할인 행사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04-19 12:06:39
부경양돈M&F 사천점 등 선착순 한돈세트 판매
한돈자조금이 지난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한돈인증점에서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 시범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한돈인증점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는 부경양돈M&F 사천점, 하남돼지집 울산일산점 두 곳에서, 한돈 인증을 받은 식육점인 부경양돈농협 축산물백화점에서는 신선한 한돈 생고기를 드라이브 스루 부스를 통해 삼겹살(300g)과 앞다리살(200g)로 구성한 세트를 30% 할인하여 6,500원에 판매했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한돈인증점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를 지역 농가를 위해 경남 사천과 울산에서 먼저 시행하게 됐지만, 서울 등 다른 지역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지자체에서 농산물을 드라이브 스루로 판매하고 있는데, 한돈은 식육점뿐만 아니라 한돈 인증을 받은 음식점을 통해 친숙한 외식 음식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한돈 농가가 힘들여 기른 한돈 돼지고기가 급식 및 외식소비용으로 판매되지 못해 비대면으로 음식을 사고 팔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를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