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지원, 현장에서 만나요^^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02-24 09:10:10

대구지원, 포항시 식품제조업소 대상 전문기술 상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2월 18일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시청에서 ‘찾아가는 지자체 전문 기술상담’을 운영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이번 ‘찾아가는 지자체 전문 기술상담’은 경상북도 포항시 관내의 소규모 식품 제조․가공업소 16개 업체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기술상담은 포항시의 요청에 따라, 올해 12월 1일까지 4단계 HACCP 의무적용을 완료해야하는 소규모 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HACCP 심사관이 직접 현장을 찾아 1:1 맞춤형 전문 기술상담을 진행해 업체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였다.

HACCP인증원은 HACCP 인증 준비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HACCP시스템 구축에 기여함은 물론, 민원인들의 이동에 따른 불편 해소를 위해 HACCP 심사관이 해당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맞춤식 전문기술상담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기술상담에서는 HACCP 정책방향 및 지원사업(위생안전시설 개선자금 등) 소개, HACCP준비절차 및 기준서 작성방법 안내 등 인증준비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하였다.

또한 업체별 전담심사관 배정 및 맞춤형 상담을 통해 HACCP 인증과정에서의 궁금한 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제시함은 물론, 현장기술지원 연계 등 지속적인 진도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예정 대구지원장은 “민원인 편의 제고를 위하여 앞으로도 찾아가는 지자체 전문 기술상담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포항시 및 포스코의 지역공헌 활동과도 연계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인증준비 지원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지원은 지역 내 일정 수요가 있는 경우 ‘찾아가는 기술상담센터’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지원 기술지원팀(053-950-1516)에 문의하면 된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