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면 열풍, 짜장으로^^농심 ‘짜왕건면’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20-01-08 10:34:23

칼로리 낮으면서 면과 소스의 어울림 한층 높여

농심은 더욱 가볍고 맛있어진 ‘짜왕건면’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기존 짜왕보다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면과 소스의 어울림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앞서 농심은 올해 초 신라면건면을 출시하며 건면 열풍을 일으켰다. 실제로 신라면건면은 월별 매출액 순위 10위권을 오르내리며 전통 강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랜드로 성장했고, 이에 힘입어 올해 농심의 건면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약 45% 성장한 850억원을 기록했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의 뒤를 이을 건면 신제품으로 짜왕을 선택했다. 농심에 따르면 짜왕건면은 우선 건면을 사용해 중국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 쫄깃한 면 식감을 그대로 구현해낸 것이 핵심이다. 여기에 열량 또한 기존 짜왕보다 약 20% 낮은 480㎉에 불과해 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하는 소비자들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농심의 설명이다.

소스 역시 확 바꼈다. 핵심은 역시 조리 마지막에 넣는 ‘볶음짜장소스’. 중국요리점에서 춘장과 각종 야채를 기름에 볶아 짜장소스를 만드는 것과 같은 원리로 볶음짜장소스를 만들어 간짜장 특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