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자조금, 12월 ‘에그투게더’ 캠페인 진행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19-12-26 08:07:52

구로구청 계란자조금에 감사패 전달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기훈)는 구로구(구청장 이성), (사)따뜻한마음(이사장 김동옥)과 12월 19일 서울시 구로구 구로구청에서 사회공헌활동인 에그투게더(Egg Together)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진행된 ‘에그투게더’캠페인은 계란자조금 남기훈 위원장, 산청양계영농조합법인 이민희 대표, 이성 구로구청장, 고영대 구로구청 생활복지국 국장, 신영기 구로구청 복지정책과 과장, 따뜻한마음 김동옥 이사장, 계란자조금 김종준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그투게더(Egg Together) 캠페인’은 계란을 통해 사랑을 나누고 소외된 저소득층과 함께함으로써 건강한 사회를 이루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에그투게더는 ‘계란을 함께 먹자’, ‘계란을 함께 나누자’는 의미를 담은 계란산업 종사자의 사회 계란기부운동이며, 계란자조금의 주최로 작년부터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번 12월 캠페인에 기부된 계란 특란 9백판(2만7천개)은 산청양계영농조합법인 이민희 대표가 기부한 것이었다. 계란 생산농가와 업계 관계자 등의 꾸준한 참여 소식을 듣고 그 취지에 나눔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이날 에그투게더 캠페인에 참여한 산청양계영농조합법인 이민희 대표는 “여러 계란 생산농가 분들이 에그투게더 캠페인에 참여하신 소식을 듣고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며, “계란 산업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함께 단합해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는 2020년이 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은 2019년 기분 된 8,850판(265,500개)의 감사의 의미로 구로구청에서 계란자조금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