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경농의 작물보호제 신제품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19-12-13 09:22:11
‘잘류프리’는 요즘 화학농약 제품으로 확실한 약효를 가지면서 잔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다.
또한 미국, 캐나다, 대만 등 7개국에서 잔류설정이 면제되어 수출 농산물에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유통·저장 작물에도 오랫동안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잘류프리’는 병원균의 세포벽을 구성하는 키틴질 합성을 저해하는 독특한 작용기작으로 안전성을 확보하였으며, 입상수화제 제형으로 타 약제들에 비해 약흔이 적어 수확기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액스라지>
나방과 노린재를 동시에, 총채까지
플룩사메타마이드 성분의 과수 전문제품 ‘액스라지 액상수화제’를 출시할 예정으로 전국 과수농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액스라지’의 플룩사메타마이드 성분은 ‘캡틴 유제’와 동일한 성분으로 제형을 액상수화제 제형으로 변형했다. 제품 특성상 나방과 총채벌레에 대한 우수한 효과는 물론 노린재까지도 확실히 방제하는 뛰어난 약효를 보인다. 특히 감귤, 감에도 많이 발생하는 꽃노랑총채벌레, 감관총채벌레에도 높은 활성을 나타내 과수 종합살충제로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토양충평정>
저항성 토양해충에도 강력한 방제효과
2020년 신제품 ‘토양충평정 입제’는 나방, 작은뿌리파리, 굼벵이를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고기능성 토양전문 살충제다.
에토펜프록스와 토양살충제에서는 유일한 피프로닐 합제로 배추 벼룩잎벌레, 감자 청동방아벌레 등 정식초기 문제 해충과 딸기 고설재배의 작은뿌리파리에 우수한 약효를 확인했다. 또한 꿀벌에도 영향이 적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노네초유>
저항성 논잡초 방제는 체계처리 필수
논에 최초로 치는 유제 타입의 제초제 ‘노네초유 유제’는 이앙전 처리제로 트랙터 부착처리가 가능하고, 올챙이고랭이, 여뀌, 사마귀풀 등 초기에 문제되는 잡초에 강력한 효과를 보인다. 특히 문제가 되고있는 저항성 잡초에 대한 확실한 효과를 나타내는데, 클로마존+옥사디아길 2중합제로 강력한 억제효과와 잔효성이 길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황금충점보>
저온성 해충과 논잡초를 동시에 방제
‘황금볼점보’와 수도용 살충제 ‘클로티아니딘’성분이 점보제 제형으로 결합했다. 논잡초와 저온성해충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충·초제로 논둑에서 처리가능한 점보제 제형으로 만들어져 간편하게 처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육묘상처리와 함께 황금충점보의 체계처리를 진행한다면 본담에서 발생하는 잡초는 물론 저온성 해충도 효과적으로 방제할 것으로 기대한다.
<중기스타>
저항성 걱정없는 신물질 수도용 제초제
㈜경농에서는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펜퀴노트리온과 페녹슐람 합제인 ‘중기스타 액상수화제’를 개발하여 출시한다. 국내에는 처음으로 적용되는 성분으로 저항성이 발현한 잡초에 대한 우수한 효과와 찰벼, 흑미 등 벼 품종에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초제이다.
‘중기스타’는 비HPPD제초제의 품종별 안전성과 HPPD제초제의 빠른 약효를 모두 확보한 신물질 제초제로 일반 손살포는 물론 보트, 드론 등 다양한 생력형 처리방법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