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체험형 캠페인 ‘청정 숲속으로’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19-10-04 08:49:19

‘2019 그린플러그드 경주’서 대국민 캠페인 전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9월 28(토)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되는 「2019 그린플러그드 경주」에서 숲이 가진 청정한 가치의 공유·확산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청정 숲속으로’를 진행했다.

진흥원은 친환경 음악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아티스트 및 환경을 중시하는 3만 여명의 관람객들과 경주시민들을 대상으로 오감을 통해 숲과 자연의 청정한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체험놀이형 대국민 캠페인을 준비했다.

이번 ‘청정 숲속으로’캠페인 현장에서는 3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숲에서 만날 수 있는 먹거리, 놀거리, 일거리를 다양한 이벤트와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즐기며 체험할 수 있었다.

첫 번째 테마 ‘청정 숲이 하는 일’은 청정한 임산물 다과 시식과 나무의사, 산림드론 전문가 등 다양한 산림일자리에 대한 퀴즈 프로그램이 이루어진다. 두 번째 공간 ‘청정 숲 한 줌’에서는 커다란 나무 그루터기에 놓인 흙으로 밤, 호두 등의 임산물을 직접 만들어 보며 자연에서 자란 먹거리를 재인식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세 번째 테마인 ‘청정 숲으로 가는 길’은 산의 모습을 형상화한 조형물과 그 안에서 뿜어내는 청정한 숲의 향기를 통해 실제 숲속에 머무는 듯한 자연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구길본 원장은 “더 많은 국민들이 산림의 중요한 역할과 가치에 대해서 인식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특히 일반시민들이 참여하는 체험형 캠페인을 통해 숲이 가진 청정한 가치 뿐 만 아니라 산에서 만날 수 있는 청정임산물과 산림 일자리에 대해서 더욱 생생하게 전파되고 확산될 것”이라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