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대상 ‘지역아동 열린강좌’ 운영
농축환경신문
webmaster@nonguptimes.com | 2019-08-01 09:44:54
농식품공무원교육원
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서해동)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30일 하루, 교육원이 위치한 나주혁신도시 인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역아동 열린강좌」를 운영했다.
교육원은 2008년 동 과정 개설이후 지역민에게 농촌체험활동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연 1~2회 열린강좌를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2013년 12월 나주혁신도시 이전 후에는 「지역아동 열린강좌」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여 지역사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지역아동 열린강좌」는 광주광역시 남구청과 협조하여 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 어린이 30여명을 대상으로 드론 비행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호기심이 유발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어린이들이 농업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남 화순군에 위치한 「숲 속의 베리팜」을 방문하여 블루베리 수확과 잼 만들기 체험 등을 실시한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서해동 원장은 “이번 지역아동 열린강좌는 교육원이 위치한 나주 인근 지역과 상생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주부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농촌을 쉽게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교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