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지난 11월 27일 호텔 코리아나 로열룸에서 말산업 및 승마 활성화를 위한 활동 모임 ‘말;해보아요 2기’ 해단 간담회와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모임은 말산업 관련 이해도와 승마 활동의 숙련도 등을 고려해 기초와 심화로 구분, 총 20개팀(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모임의 취지와 목적에 맞게 활발하게 활동한 우수모임을 시상하고,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엮은 영상을 평가하여 우수작을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우수 모임은 기초 및 심화 부문에서 7개팀(대상 1, 우수상 2, 장려상 4)이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다그닥 다그닥’ 팀은 “이번 활동을 통해 매월 말산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승마 수업을 받으며 보다 전문적으로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상 공모전은 별도의 구분 없이 전체 모임을 대상으로 접수·평가했으며 5개팀(대상 1, 우수상 1, 장려상 3)이 수상했다. 심사기준은 ▲독창성 ▲적합성 ▲대중성 ▲활용성 ▲완성도 등이 고려됐다.
대상을 수상한 ‘타라’ 팀은 “모임원들과 승마장 지도 제작을 통해 접근성이 좋은 승마장을 소개하고 말과 숲속 트래킹을 통해 교감하는 장면을 많이 넣었다”며 “활동 종료 후에도 기승능력인증제(KHIS) 테스트를 해보는 등 말과 친밀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발표된 우수모임 활동사례와 영상 공모전 수상작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말테우리)에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