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이달의 A-벤처스’로 2016년 4월 창업한 온라인 케이터링 중개 기반(플랫폼) ㈜달리셔스(대표 이강용)를 선정했다.
㈜달리셔스는 ‘달리다’와 ‘딜리셔스(Delicious)'의 합성어로 이동 가능한 키친, 또는 이동 가능한 테이블이라는 뜻이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케이터링 서비스 수요자와 인근 외식업체, 요리사(셰프), 푸드트럭 등 음식 공급자를 연결해주고, 조리된 음식을 원하는 장소·시간에 맞추어 제공해주고 있다.
기존의 케이터링 업체가 음식 조리부터 배송, 서빙까지 도맡아 했다면, ㈜달리셔스는 일반 외식업체와 요리사(셰프)가 유휴 시간에 케이터링 음식을 공급할 수 있도록 수요자와 공급자를 매칭하고, 음식 배송과 서빙을 대행해준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현재 800여개 외식업체와 조리사, 푸드트럭 등이 ㈜달리셔스 음식 공급자(‘메이커스’)로 등록하여 점심식사 정기배송, 행사장 뷔페음식, 코스요리, 도시락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달리셔스는 2016년 4월 자본금 5천만원으로 창업한 후 ’17년 벤처기업으로 확인받았으며, 3년만에 매출액 10억원의 기업으로 크게 성장했다.
농식품부 윤동진 농업생명정책관은 “케이터링 기반(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지역 외식업체에 추가 소득의 기회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달리셔스를 6월의 A-벤처스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강용 대표
이강용 대표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