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 ‘19 대구경북 투어 페스타’ 개최
경북관광 ‘19 대구경북 투어 페스타’ 개최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19.06.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70여 개국 참가, 서울트래블마트 동시 열려

경상북도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관광박람회인 2019서울국제산업관광박람회(구.한국국제관광전)에 대구시와 공동으로 참가해 ‘2019 대구경북 투어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 대구경북 투어 페스타’는 대구경북 관광분야 상생발전의 일환으로 대구경북 통합 관광 홍보관을 운영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매력적인 관광지와 관광 상품을 집중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 개막식에서는 내년도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아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선포식 행사를 가져 박람회를 찾은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내년도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대구경북 통합 관광홍보관에서는 대구경북으로 여행을 떠난다는 주제를 바탕으로 대구경북 ‘스탬프 투어’행사를 갖는 한편 대구경북의 주요 야경을 주제로 한 특별 전시관, 주요 관광지를 사계절로 나눈 포토존으로 전시관을 구성하여 관람객들로 하여금 대구경북의 대표 관광지를 다양하게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경북도는 ‘에밀레 쇼케이스공연’, ‘안동 퓨전탈춤’공연과 ‘예천의 활쏘기 체험’, ‘엄마 까투리’캐릭터를 활용한 휴대폰 거치대 꾸미기 등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앞으로도 대구경북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에 주력하는 한편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시작으로 대구경북이 대한민국 국제 관광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