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선 회장
박철선 회장

한국과수농협연합회와 (사)한국사과연합회(회장 박철선)는 지난 6일 충북원예농협 충주 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SDENTERTAINMENT(대표 서영수) 소속 인기 걸그룹 ‘세러데이’를 우리 과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과수연합회 박연순 전무는 “우리 과일을 좋아하고 발랄하고 상큼한 세러데이의 모습과 우리 과일의 모습이 잘 맞아, 국산 과일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이번 위촉식을 통해 연합회와 함께 TV, 라디오, 유튜브 등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식습관 개선과 우리 과일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걸그룹 세러데이는 싱글앨범 ‘묵찌빠’로 데뷔한 5인조 걸그룹으로, 하늘, 주연, 유키, 아연, 민서로 발랄하고 상큼한 모습으로 EBS ‘생방송 방과 후 듄듄’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어 앞으로 다양한 활동이 기대된다.
특히 연합회 박철선 회장은 “세계 각국과의 FTA가 체결되어 급속히 개방화되면서 외국산 과일의 수입이 증가해, 국내 과수산업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며 “온·오프라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그룹 세러데이가,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 우리 과일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