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공판사업분사는 7일 제주 고산농협 회의실에서 양파제주협의회·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제주산 조생 양파 판매확대 및 온라인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하는 업무협약은 제주산 조생양파 수취가격 제고를 위한 산지와 소비지의 적극적인 협력과 온라인농산물거래 병행추진으로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활용한 제주산 조생양파 취급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앞으로 농협경제지주와 양파제주협의회·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양파 출하량 및 농업인 실익증대 공동노력 ▲제주산 조생양파의 제값 받기를 위한 판로개척 ▲양파 판매채널 다양화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한 온라인농산물거래소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농협경제지주 신영호 공판사업분사장은 “농산물 유통혁신과 판매확대·범농협 시너지 창출을 위해 온라인농산물거래소 활성화에 전 직원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농협 공판장이 앞장서서 농업인의 수취가격 제고와 소비지 판로개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협경제지주는 농산물 유통혁신과 ICT 발달에 대응하여 지난해 온라인농산물거래소를 오픈하고, 인터넷·모바일을 기반으로 구축된 거래시스템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농산물을 거래하는 신개념의 농산물 공영도매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