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진흥회(회장 최희종)는 2021년 낙농체험목장 신규인증을 위한 접수를 5월 4일까지 받는다.
신청자격은 축산법에 의한 축산업 등록증을 보유한 친환경 축산 농가로 낙농체험 운영시설을 갖추고 체험운영을 실시중인 목장으로 ‘깨끗한 목장’ ‘건강한 우유’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갖춘 낙농목장을 대상으로 한다.
낙농체험인증목장 평가시 지자체와 낙농관련 단체에서 ‘깨끗한 목장’ 및 이에 준하는 목장으로 선정된 농가와 HACCP 인증 목장, 교육목장 체험농장 인증 또는 농촌체험 관련 교육 이수자의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낙농체험 인증목장 인증 유효기간은 3년으로 인증시 낙농체험목장 인증서 발급, 낙농체험 인증간판 설치, 낙농체험목장 교육 프로그램 제공, 낙농체험목장 교육용 교구 제공, 낙농체험인증목장 워크숍 등의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낙농진흥회는 “엄격한 인증관리와 철저한 실태 점검 등을 통해 낙농체험목장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신뢰받을 수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인증목장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용 교재 개발 및 보급 등의 지원을 통해 낙농체험의 활성화를 유도하며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낙농체험인증목장 세부내용(신청서식 등)은 낙농진흥회 홈페이지(www.dairy.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낙농진흥회 홍보기획팀(044-330-20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