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와 축산단지 축사 및 주변 대청소 실시
세종시와 축산단지 축사 및 주변 대청소 실시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19.05.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환경관리원

축산환경관리원 이영희 원장은 8일(수) ‘축산환경 개선의 날’을 맞이하여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와 함께 관내 대표적인 축산냄새 지역으로 축사 밀집지역(22개 농가)에 대해 축산 냄새 저감과 민원 감소를 위해 단지 주변지역 대청소 실시 및 축사 냄새 저감제 살포·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세종시 부강면에 소재하고 있는 충광농원에서 관리원 원장 및 직원과 세종시 축산과장·직원, 축산농가 등이 참석하여 축산농장 주변을 대청소 하고 축산농가 업무 종사자는 축사 내 냄새 저감제 살포 및 청소를 실시했다.
행사의 순서는 농장주가 축사내부 청소 및 소독을 실시하고, 관리원 임직원 및 세종시 공무원 등이 다함께 충광농원 천변 주변 청소를 실시했다. 그리고 마을회관으로 이동하여 축산 환경 개선의 날 캠폐인 취지를 공유하고 마을 이장님과 함께 결의문 낭독을 실시했다.
관리원과 세종시는 가축분뇨법, 퇴비 부숙도 기준 달성을 위한 퇴비화 방법 및 관리 대장 작성 방법, 축산 냄새 저감 방법 등 농가 준수 사항 및 청소, 소독 관리를 안내 했다.
이번 행사는 축산농가 스스로가 축산환경개선을 해야 함을 알리고, 축산환경관리원, 세종시 등과 함께 청소를 실시함으로써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관리원 이영희 원장은 “축산환경 개선의 날 행사를 통해 현장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밝히면서, “축산환경개선의 날이 지속되어 농가인식 변화의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