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장관, IFAD 등 국제기구 수장 면담
이개호 장관, IFAD 등 국제기구 수장 면담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19.05.1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E 특임장관과는 스마트팜 농업분야 협력키로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5월 13일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사무총장,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사무총장,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사무총장, UAE 식량안보특임장관과의 면담을 통해 양자간 관심사항 및 협력강화방안을 논의하였다.
데이비드 비슬리(David Beasley) 세계식량계획(WFP) 사무총장과의 면담에서 이개호 장관은 2018년 우리 식량원조로 제공된 쌀 5만톤이 예멘, 케냐, 에티오피아, 우간다 등 4개국에 차질없이 분배되었고, 현지 주민의 호평을 받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길버트 호응보(Gilbert Houngbo)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총재와 면담에서 이개호 장관은 IFAD와 한국정부가 협력하여 개발도상국의 빈곤과 식량위기 극복에 상호간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마리얌 알무헤이리(Mariam Al Mheiri) 아랍에미레이트(UAE) 식량안보특임장관과 면담에서 이 장관은 현재 추진 중인 스마트팜 등 양국간 농업협력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UAE측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였다.
작년 3월 우리 정상의 UAE 방문 이후 양국은 농업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현재 양국 농업기관간 스마트팜, 가축케어, 대추야자, 벼재배 등 4개 분야에 대해 본격적으로 협력을 추진 중이다.
또한, 이 장관은 UAE에서 추진 중인 식품산업단지 조성, 수직농장 및 도시농업 등 미래농업분야에서 가능한 협력내용을 점진적으로 모색해나갈 것을 제안하였다.

사진은 마리얌 알무헤이리 UAE 식량안보 특임장관과의 면담 모습
사진은 마리얌 알무헤이리 UAE 식량안보 특임장관과의 면담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