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군수 최상기)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 역대 최고수준의 집행액인 2,154억원을 상반기 중 신속 집행한다.
군은 올 한해 신속 집행 대상 사업비 규모는 3,909억원으로, 이중 55.1%에 해당하는 2,154억원을 상반기 중 집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정부 정책 기조에 맞춰 신속 집행을 진행하며, 특히 10억 이상 대규모 투자사업 중심의 재정지출을 강화하는 등 역대 최고 수준의 조기 집행을 실시, 지역 내 자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할 계획이다.
군은 금년도 자체 평가를 실시하여 공공도서관 건립, 관내 경로당 시설관리, 북면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북면 레저스포츠시설 조성, 서화면 천도리 택지조성사업, 융복합 친환경농자재 제조 센터 설치 등 10억 이상 대규모 사업 집행 및 서민경제와 내수경기에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중점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신속 집행 일일 추진사항 점검과 업무보고 등을 통해 사업별 설계, 입찰, 선금지급 여부 등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대책을 수시로 점검해 집행률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부서별 협업을 통한 긴급 입찰공고를 통해 입찰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는 방안과 적격심사 기간 단축, 선급금 최대 집행, 목표액 달성도에 따라 부서별 포상금 지급 등 상반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안을 적극 검토해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나로19 장기화로 지역 경기가 위축되고 있는 만큼 대규모 투자사업 등 지역경제 성장 촉진을 위한 사업을 추진,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