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올해도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21.01.0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60억원 규모로 농축산물 할인 지원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로 인한 농축산물 내수위축 문제를 극복하고,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전국적인 농축산물 할인 행사를 설 대목에 맞추어, 1월 28일(목)부터 시작한다.
작년에 400억 원 규모로 시행된 농축산물 할인 행사는 코로나 위기 조기극복을 위해 올해는 760억 원 규모로 연중 실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명절 등 소비촉진 효과가 높은 시기와 소비부진 시기를 감안해 단계적으로 행사를 실시하며, 일부 소비촉진이 필요한 품목은 특별할인 행사로 진행된다.
올해 할인 행사도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친환경매장,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중소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업체들을 공모를 통해 선정·지원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신선 농축산물, 농축산물 가공품을 구매하는 경우 20% 할인을 지원할 계획이며, 전통시장은 시장 활성화를 위해 30% 할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다만, 행사별로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인당 1만 원 한도로 제한된다.
소비자들에게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은 업체별 특성에 맞게 다양하게 추진된다.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이 완비된 대형마트 등은 계산시 20%를 바로 할인해주며, 온라인쇼핑몰은 회원들에게 자체 선(先)할인권(1만원당 2천원 등)을 제공한다.
친환경매장,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등 바로 할인 적용이 어려운 매장은 상품 구매정보에 따라 후(後)할인권을 제공하거나 회원 마일리지를 적립해 다음 구매 시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을 통해서도 이번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가맹점에서 농축산물을 구입하면 결제액의 20%(전통시장 30%)를 모바일 제로페이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