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 ‘에코힐링’ 장관상 수상
산림복지진흥원 ‘에코힐링’ 장관상 수상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21.01.0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홍보 소통대상서 AAA 82.59점 획득

비대면 산림복지서비스를 주제로 한 산림복지 홍보가 올해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은 최근 산림교육·치유 전문지 에코힐링(계간지)이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인쇄사보 사내외보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체부 등이 후원하는 이 상은 사내방송, 사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기업·기관의 내·외부 소통에 대한 우수 콘텐츠(내용물)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에코힐링 잡지는 산림청과 산림복지진흥원이 지난 2013년부터 제작, 산림교육·치유 분야의 유용한 정보 제공과 함께 산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해 연간 4만 부(총 29호 발간)가 제작되고 있다.
이 잡지는 앞서 지난해에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 Pacific Stevie Award) 공기업 출판물 혁신부문 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아시아-태평양지역 29개국의 정부·공공기관, 기업 대상 혁신적 성과를 국제적으로 평가·시상하는 것으로 지난해에는 16개국에서 900편이 출품됐다.
아울러 비대면 온라인홍보 실적도 좋은 성적을 얻었다. 진흥원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등이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한 ‘2020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AAA 82.59점(상위 100개 공공기관 평균 78.21점)으로 준정부기관 대상을 차지했다.
진흥원은 내년에도 유튜브 채널인 ‘산림복지 TV’와 사내 유튜버 활성화 등 비대면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뉴미디어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조영순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홍보실적은 국민에게 산림복지정책을 알리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산림 분야의 다양하고 알찬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대국민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