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HACCP인증원)은 ‘2020년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국민 삶의 질 제고 및 식품안전 위생수준 향상에 기여한 내부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식을 10월 12일(월) 본원 5층 회의실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혁신 및 적극행정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7월부터 3달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례 접수 및 심사를 진행했으며, 내부 우수사례 28점이 접수되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우수사례 5점은 다음과 같다.
대상에는 △특별재난지역 업소 및 전국 소규모 업소 HACCP심사 수수료 한시적 감면이 선정되었다. 이는 심사수수료 산정 근거마련을 통하여 코로나19, 집중호우, 태풍 등의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특별재난지역 업소 및 전국 소규모 업소에 HACCP심사 수수료 한시적으로 감면해, 전국 5천여 업소에 혜택을 제공한 적극행정 사례이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에는 △HACCP 준비업체를 위한 언택트(비대면) HACCP 견학 프로그램 운영, △스마트 그린 오피스 구현이,  우수상으로는 △소규모 영세업체 대상 위생안전시설 개선자금 조기 집행, △따뜻한 HACCP 사회적 약자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가 선정되었다.
HACCP인증원은 이번 경진대회에 수상한 팀에 대하여 원장 상장과 온누리 상품권, 부서평가 가점 등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