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물보호제 정보 : 사과 신선도 유지제
■작물보호제 정보 : 사과 신선도 유지제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20.10.16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의 기술력 담은 ‘스마트오션’ 주목
탁월한 효과와 합리적 가격 수익성 향상에 추천
스마트오션
스마트오션

어느새 수확의 계절, 가을에 접어들었다. 특히 수확한 농산물의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는 ‘신선도유지제’ 처리 시기가 도래했다.
특히 ㈜경농이 품질을 인증하고 글로벌아그로㈜가 판매하는 2020년 신제품인 ‘스마트오션’에 대한 소비자들 관심이 높다.
사과를 장기간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고려해 할 요인으로는 온도, 환기, 호흡, 에틸렌가스가 있다. 이 중에서 온도와 환기, 호흡의 경우 저온 저장고와 환풍 장치를 이용해 조절할 수 있지만 에틸렌가스는 특화된 신선도 유지제를 사용해 피해를 억제해야 한다.
올해는 한국에서 사과 신선도 유지제를 가장 먼저 개발하고 기술을 전파한 ㈜경농이 품질을 인증하고, 친환경 기능성자재 전문기업 글로벌아그로(주)가 공급하는 ‘스마트오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스마트오션’은 농업활용 기자재가 아닌 약효와 성분량이 보증되는 작물보호제(생장조정제)로 2020년에 새롭게 등록된 제품이다.
제품에 포함된 1-MCP(1-메틸사이클로프로펜) 성분이 사과의 에틸렌가스 수용체와 먼저 결합함으로써 에틸렌가스와 결합하지 못하도록 사전에 차단하게 된다. 이를 통해 사과의 신선도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다.
스마트오션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글로벌아그로㈜의 김동련 팀장은 “사과 신선도 유지제가 다른 작물보호제들에 비해 가격부담이 크다는, 사과 농가들의 목소리를 몇 년간 계속 들어왔다”며 “이에 안정적인 약효는 유지하면서도 농가들의 가격부담을 줄이기 위해 제품의 개발단계부터 고민을 했고, 몇 년간의 노력 끝에 스마트오션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