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8일부터 「지속가능한 글로벌 K-농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농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개발도상국에도 적용할 수 있는 우수 아이디어와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농식품 분야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일반 국민들의 아이디어 제안과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기업이나 단체의 우수사례 공유로 나누어 진행한다.
공모주제는 환경을 배려하는 농업, 더불어 함께하는 농업, 혁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농업이며, 1개 주제를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우수사례 공유 분야는 국내외에서 지속가능 농업을 실천한 경험이 있는 기업 등 법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지속가능 농업 관련 국내외 운영사례가 단일 주제이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1일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아이디어 제안은 A4 5매 이내 제안서와 5분 이내 동영상과 우수사례 공유는 A4 2매 이내 요약서와 20매 이내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공모담당자 이메일(contest@fao.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사무국인 유엔식량농업기구(FAO) 한국협회 누리집(www.fa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11일(수) FAO 한국협회 누리집에 공지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총 12점이며, 분과별로 최우수상 각 1점, 우수상 각 3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부상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