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HACCP인증원)은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라 사회적 가치 중심의 혁신을 추진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위한 ‘2020년 혁신 추진계획’을 8월 31일(월) 확정하였다.
HACCP인증원의 올해 혁신목표는 ‘공공기관 혁신을 통한 국민 삶의 질 제고’에 두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촉진해 나가는 3대 추진방향으로 사회적 가치의 확실한 성과 창출 혁신성장 강화 및 경제활력 제고 국민신뢰 제고 등에 역점을 두기로 하였다.
HACCP인증원은 혁신 추진계획 수립 단계부터 국민현장자문단, 비대면 국민소통 간담회, 참여혁신위원회와 국민생각함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통채널을 활용하여 폭넓은 국민 참여를 거쳐 최대한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유관기관 간 협업을 활용한 과제도 여럿 발굴하였다.
특히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속’, ‘공공기관의 4차 산업혁명·한국형 뉴딜 선도’ 2개 중점과제는 국민권익위 국민생각함의 국민 투표를 활용하여 선정해 의미가 크다.
또한, 올해부터 비대면 원격교육의 단계별 구축으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등으로 인한 대면교육 기회 부족 등 국민의 불편·불이익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2020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혁신 추진계획(17대 과제 및 28대 세부과제)에 대한 세부 내용은 HACCP인증원 홈페이지(www.hacc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