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준호 대표
송준호 대표
영양제
영양제
처방 사료
처방 사료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달의 A-벤처스로 ‘주식회사 스티커스코퍼레이션’(대표 송준호)을 선정하였다.
이 기업의 강점은 제품 원료가 되는 농·축산물에 대한 필수 영양소, 무기질 함량 등을 정밀하게 분석한 방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를 활용하여 반려동물 질병 상태에 맞는 원료 선택이 가능하고, 배합·열처리 공정을 거쳐 다양한 맞춤형 처방사료를 제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장 질환이 있어 단백질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반려동물에게는 도담쌀에 포함된 특정 성분(저항전분)을 가공한 처방사료를 제공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제조된 처방사료는 고온·고압의 증기로 멸균하여 플라스틱 필름 등을 여러겹 포장한 레토르트 용기에 담아 밀봉함으로써, 실온에서도 영양 손실없이 유통기한을 대폭 확대하였다.
기존사료의 경우 실온 유통기한이 1일 정도인 반면, 멸균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유통기한이 1년이며,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은 이러한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반려동물 맞춤형 처방사료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6가지(신장, 심장, 관절, 피부, 눈, 노령) 질환에 맞춘 ‘닥터맘마 처방사료’ 제품을 개발·판매하고 있으며, 실온 배송 및 보관이 가능하여 소비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은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처방사료 제품 외에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특히,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배변 패드와 생분해되는 배변 봉투는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 밖에도 반려견의 개체정보(종, 나이, 상태 등)를 입력하면 맞춤형 처방사료, 질병 관리 방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천하는 반려동물 온라인 플랫폼인 ‘펫디’를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