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연농업인연합회(회장 강선아)는 3월 20일, 25일 2회에 걸쳐 대구경북지역에서 코로나 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 및 소방관 경찰관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후원물품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청년농업인연합회에서 후원한 물품은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과 청년농업인들이 직접 만든 농산물 디저트로 구성되어있어 이목을 받고 있다.
청년농업인들이 후원의 손길을 보낸 곳은 경상북도 경주시에 위치한 생활치료센터 농협 경주교육원으로 의료진과 정부 관계자들로 구성된 80여명의 봉사자들이 머물고 있다. 이곳은 코로나19 확진자들이 하루빨리 일상에 복귀하도록 돕고 있다.
후원물품전달은 서울에서 의료진을 파견한 고려대의료원의 협조를 받아 후원을 진행했다.
주변식당들이 문을 닫아 먹을거리 종류가 제한되고 빠르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먹거리들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전해들은 청년농업인연합회 회원들이 1주 간격으로 두 차례에 걸쳐 제작 준비하고 후원물품을 모아 발송했다.
강선아 회장은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전쟁의 시간을 보내는 봉사자들의 지쳐있을 육체와 마음을 생각하니 안타까웠다”며 “이런 안타까운 상황이 청년농업인연합회 회원들의 SNS로 표현이 되고 모아지다 내부회의를 거쳐 작지만 응원의 손길을 보내 그분들의 수고에 감사하며 힘을 보태자고 결정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