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분과위원회
여성 분과위원회
청년 분과위원회
청년 분과위원회

전국한우협회 여성·청년분과위원회가 각각 첫 임원회의를 갖고 올바른 역할상 구현을 위한 조직운영 및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각 분과위원회는 올해 최우선 과제로 조직 안착과 활동 홍보를 통한 참여 유도 등 조직 진용을 갖춰 나가는 데 주력한다는 공통된 방향을 설정했다.
전국한우협회 여성·청년분과위원회는 오는 3월까지 도지회와 시군지부 위원장 및 임원진을 구성하고 상반기 내 전국단위 교육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0일 열린 여성분과위원회에서 김영자 위원장은 “첫 여성분과위원장으로서 어깨가 무겁다”면서도 “여성분과위원회가 지금까지 묻혀 있던 여성 한우인들의 목소리를 꺼낼 수 있는 대나무 숲이 되도록 전방위적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여성분과위원회는 협회 여성회원 명단을 제공받아 각 도지회 여성분과위원장을 중심으로 지역 여성한우인들의 참여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향후 도지회 여성분과위원장들과 연석회의를 통해 소분과 구성을 논의키로 했다.
13일 개최된 청년분과위원회 임원회의에서는 청년분과위원회 가입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만 49세 이하로 넓히고 55세까지 활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임원회의에 정책, 교육·홍보, 대외협력, 총무 등 4개 부서를 추가 편성하고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협회 청년 한우인들을 위촉할 방침이다.
장성대 청년분과위원장은 “청년 한우인들이 자신의 생각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기반을 구축하는 게 첫 번째 목표”라며 “청년분과위원회는  향후 한우산업과 협회의 미래를 짊어질 역군들을 양성하기 위한 조직으로서 의식화 교육과 소양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