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19일과 20일 양일간 본청 종합연찬관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2019년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이하 종합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의 가치! 현장에서 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종합보고회는 농촌진흥사업을 통해 창출된 연구개발, 기술보급 및 국제협력 등 주요성과를 발표하고, 2020년도 농촌진흥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날 연구개발, 기술보급 및 국제협력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공직자에게 시상도 했다.
이 자리에는 전주혁신도시 주민, 농업단체, 농산업체 관계자, 학계 전문가와 농촌진흥청, 도농업기술원, 특광역시 및 시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관계자 등 약 1,000명이 참석했다.
농촌진흥청, 지역 농업기술센터 3곳의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중앙, 지방의 농촌진흥기관이 최우수기관 수상을 위해 대표성과를 발표한다. 또한, 농촌진흥사업의 성과를 전시하고 성과카페를 운영해 시식행사도 열었다.
지역민 및 직원들이 참여하는 ‘농UP 페스티벌’ 에서는 성과 영상 UCC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 농업단체 및 농촌진흥공무원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올해를 빛낸 농업과학기술 연구개발과 관련해 농업기술대상 최우수상 3명 등 총 34명(팀)에게 시상하고,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은 농업 현장에 기술보급 성과가 뛰어난 직원에게 수여하고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을 선정하여 인증패도 수여했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2019년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는 올 한해 농촌진흥기관이 이루어낸 성과를 공유하고 2020년을 맞이하는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자 준비한 자리이다.”며 “보다 많은 농업인과 농업관련 정책수요자, 국민들이 참여해 현장에서 보고 듣고 의견을 교류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