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는 지난 7일 HMR 강소기업인 ㈜프레시고(대표 이진구)·㈜씨앤비컴퍼니(대표 양완성)와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를 위한 MOU 및 입주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원센터는 이어 ㈜프레시고와 ㈜씨앤비컴퍼니는 자체 보유 중인 기술력과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HMR기술지원센터 등 R&D인프라를 활용하여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제품개발로 급성장하는 HMR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프레시고는 천연재료를 활용한 소스개발로 감칠맛을 강화하고 일품요리 형태로 소비자 취향 및 편의성을 높인 HMR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설립 당시보다 매출액이 10배 이상 상승하는 등 HMR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프레시고는 가정간편식 전문브랜드 ‘프레시고(FRESHGO)’로 마켓컬리·롯데마트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국내 소비자와 만나고 있으며, 현재 수출도 막바지 조율 중으로 조만간 해외 진출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인식 제조 전문기업인 ㈜씨앤비컴퍼니는 지원센터 R&D인프라를 활용해 건강하고 트렌드에 걸맞는 식품을 제조하여 전국 노인장기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위탁 급식 및 완제품 배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씨앤비컴퍼니는 노인들의 경우 생리기능 변화와 만성질환으로 인한 식욕부진 때문에 영양결핍 등이 초래될 위험도가 높다는 판단아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를 통해 식감조절 및 균형 잡힌 영양소 등을 고려한 노인식의 선두주자로 부상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지원센터 윤태진 이사장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HMR시장을 볼 때 ㈜프레시고와 ㈜씨앤비컴퍼니 같은 HMR의 강소기업들이 국가식품클러스터에 투자하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3대 R&D센터 뿐만 아니라 HMR기술지원센터·소스산업화센터 등을 통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은 물론 입주기업의 성장을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농축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