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수출 날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수출 날개’
  • 농축환경신문
  • 승인 2019.11.07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화재단, LS엠트론과 협업으로 글로벌 진출 지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인 LS엠트론(대표 김연수)과 엠트론의 중소기업대상 수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LS GBPP(LS Global Business Partnership Program)’의 공동행사 추진을 통해 국내 농기계 중소기업의 우수 농작업기에 대한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LS GBPP는 국내 농기계 관련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엠트론의 40여개 글로벌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활용해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수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민간 기업이 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하는 것은 국내 업계 최초의 사례이다.
재단은 본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엠트론과 함께 국내 우수 농기계 제품 발굴을 지원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재단과 엠트론은 LS GBPP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31일(목), 엠트론 전주공장에서 동남아 지역 주요 농기계 유통딜러 관계자 10명을 초청해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과 제품소개 및 시연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철웅 재단 이사장과 구기본 LS엠트론 이사, 국내 농기계 중·소기업 대표, 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동남아 현지 거래선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동남아 현지 유통딜러들은 “한국산 농작업기들의 우수한 성능을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재단과 엠트론이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추천해주어 다양하고 우수한 한국산 농기계 제품을 믿고 쓸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